뭘 기대했던걸까?

2022. 12. 19. 00:15카테고리 없음


오늘도 어김없이 어둠이 찾아왔다.

언제나처럼 난 밤을 새우고 일을 하고 있다.


매 번 카카오스토리에 나만 보기로 글을 써오다.

처음으로 글을 오픈했다.

뭐 세상에 나간다.

갇혀있는 감옥을 깬다라는 그런 거창한 건 아니었다.

그냥 스토리에 오류가 나서.

혹시나 내 글이 제대로 전달이 안 될까 봐.

아예 공개하기로 결정한 것이었다.


공개하면 무슨 큰일이 난 것처럼.

조회수가 막 오르지 않을까?

생각했었지만.

당연하게도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내가 쓴 글이 주소를 알리는 짓 따위는.

당연히 할 일이 없는 게 맞았다.


그렇게 쉬울 일이 없지.

날 가둬놓은 인간들이 어떤 사람들인데...


세상에 나갈 생각 따위는 없었지만.

마음 한 구석이 텅 빈 것 같다.

당연한 거다.

내가 쓴 글을 그대로 공개할 일은.

처음부터 없었던 거다.

내가 너무 순진했다.



나 보고 뭘 어쩌라는 것일까?

목사님들은...

가장 아쉬운 건 내가 믿었던 목사님들이다.

그들도 외면했다는 사실이...

뭐 나이를 똥구멍으로 처먹은.

김삼환이 같은 인간은 기대도 안 하지만.

조찬기도회 웃기는 짓이지.

대놓고 나한테 반기를 들었다.

내가 만약 세상에 나가게 되면.

김삼환이 목부터 칠 것이다.

명성교회 성도들은.

날 선택할까?

김삼환을 선택할까?


초심으로 돌아가자.

일단 공개를 했으니.

앞으로 대놓고 장난은 치지 못할 거다.

문재인 아저씨가.

내가 쓴 글 주소도 모를 정도로.

무능하다고 믿고 싶지 않다.


내가 쓴 글 정도는 알겠지.

미국 하고도 연관되어 있고.



앞으로 계속 공개해서 글을 쓸 생각이다.


조회수 좀 기대했는데.

그냥 기대 자체를 버렸다.

계속 신경 쓰이는데.

애초에 그게 목적이 아니었는데...



카카오스토리에 나만 보기로 계속 글을 썼었다.

해킹을 하든 뭘 하든 볼 거라 생각해서였지만.



나를 왜 가둬놓은 것일까?

아무리 생각해도 도통 이유를 알 수 없다.

나쁜 짓도 하지 않았는데.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다.


나 보고 뭘 어쩌라는 건지 모르겠다.

이제는 내 글이 제대로 전달되고 있는 건지도.

확신이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