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경제에 방향.

2022. 12. 20. 18:48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저는 퇴근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그렇지만.
이야기를 해봅시다.


미국 경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소비 시장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소비 소비 소비.
소비가 그 어떤 것 보다 중요합니다.


다나카 사카이에 글을 읽고 서.
저는 생각했습니다.
서계가 다극화로 나간다면.
그렇게 의도한다면.
내년에 블랙스완급 충격파가 닥칠 텐데.
어떻게 해야 하는가?


돌이켜보면.
우크라이나 전쟁도.
코로나 전염병도.
공급단에 문제를 일으켜서.
인위적인 인플레이션을 만들었던 겁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닥칠 블랙스완 급 위기도.
공급단에 문제를 일으켜.
인플레이션을 인위적으로 더욱 가속화시키는.
것이라 보았습니다.


그래서.
공급에 문제이므로.
세계적인 수요가 꺾일 수 있을 만큼.
금리를 높여서.
경기침체를 일으킵니다.


경기침체가 심각하게 일어나므로.
설사 공급에 부족이 발생한다고 해도.
어느 정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더군다나 금리가 아주 높죠.
화폐적인 인플레에도 어느 정도 대응이.
가능하다는 소리입니다.


이 와중에.
미국 국내에 소비 시장을 유지시킵니다.
부채탕감을 하든 보조금을 듬뿍 퍼주든.
상관없습니다.
아예 소비를 할 수 있게.
직접적으로 돈을 살포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강제로 소비를 유지시킵니다.


생각만큼 심각한 인플레이션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높은 금리가 화폐적인 부분을 상충시킬 것이니까요.


더군다나 세계적인 경기침체이죠.
생각만큼 물가가 오르지 않습니다.


이 상태에서.
스태그플레이션을 일부러 유도시키는 겁니다.


높은 물가는 가격전가가 가능하므로.
소비가 유지되면.
기업 실적이 증가합니다.
그건 곧 경제가 성장한다는 것을 뜻하죠.


경제가 성장하면.
금융에 충격파도.
증시에 하락 여파에서도.
어느 정도 대응이 가능해집니다.


생각해야 할 점은.
블랙스완이 왔을 때.
예상되는 문제점들이.
심각한 스태그플레이션 환경이라는 점입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소비 시장만 유지시키면.
이 심각한 스태그플레이션 상황이 축복으로 바뀝니다.


심각한 경기침체와 높은 금리로.
인플레에 대응하고.
소비를 진작시켜 경제를 성장시키는 겁니다.


일정 정도에 인플레만 눈 감으면 됩니다.
그리고.
이미 대책을 세워놓았으니.
인플레도 심각하게 일어나지 않습니다.


경제가 성장하면.
금융으로 인한 충격파가 닥치더라도.
충분한 대응이 가능해집니다.

ㅎㅎㅎ.

저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소비. 소비. 소비.'

강제적으로 소비 시장만 유지시키면 됩니다.


저는 미국 증시에 롱을 봅니다.

^-^ㅋ


퇴근시간이네요.

모두 수고요.

ㅎㅎㅎ.





...